이용약관

제1조(목적)

이 약관은 ㈜바투(이하 ‘회사’라 한다)가 운영하는 미용업종 경영관리를 위한 전문프로그램 뷰딩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PC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서비스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그리고 여기에서 정의되지 않은 이 약관상의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관행에 따릅니다.

① “뷰딩”이란 가맹점이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웹 및 모바일을 통한 온라인으로 접속 후 매장의 운영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제공되는 시스템을 말합니다.
② “서비스”란 인터넷 기술을 활용하여 "가맹점"에게 고객관리를 편리하게 제공하는 "회사"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③ “서비스 이용계약“ 이란 본 약관에 따른 "서비스"의 제공 또는 이용을 위하여 "회사"와 "가맹점"이 체결하는 계약으로, "회사"가 정한 양식에 따라 "가맹점"이 필요한 정보를 기입한 후 쌍방이 계약내용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로써 체결됩니다.
④ “사이트”란 "가맹점"이 "서비스" 이용하기 위하여 신청, 사용 등을 할 수 있는 웹페이지를 말합니다.
⑤ “가맹점”이란 “뷰딩”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가맹점등록을 한 자로, “뷰딩”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뷰딩”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의미합니다.
⑥ "씨앗"이란 "가맹점"이 "서비스" 내 SMS전송, 알림톡전송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신용카드, 무통장 입금 등의 결제수단으로 직접 결제하여 충전하는 사이버머니를 의미합니다.
⑦ "카카오톡 알림톡" 이란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발송되는 비즈 정보 메시지 상품으로, 배송이나 포인트 적립 등의 중요 메시지를 별도의 친구 추가 없이 고객의 카카오톡으로 발송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⑧ "뷰딩 알림톡 연동 서비스"란 뷰딩에 ‘카카오톡 알림톡’의 API를 연동한 서비스로, 고객이 매장에서 뷰딩 서비스(포인트 적립, 예약안내 등)를 이용할 경우 자동으로 카카오톡 메시지가 발송되는 서비스이다. 뷰딩 ‘알림톡 연동’ 서비스는 뷰딩 서비스군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모사전송번호·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뷰딩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⑤ 회사의 약관 개정 시 약관의 효력 발생일자 이후 가맹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가맹점이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보며 가맹점이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뷰딩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됩니다. 단, 회사가 지정하는 방식에 따라 가맹점이 동의를 한 경우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⑦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및 승낙)

① "회사"와 "가맹점"은 본 약관 외에 별도의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기로 하며, "서비스"의 이용기간 등 구체적인 사항은 "서비스" 이용계약에서 정한 바에 따른다.
② "회사" 또는 "가맹점" 일방이 계약요금제에 따라 무약정 요금제와 약정 요금제 모두 별도 해지나 계약 연장 및 변경 의사를 표시하지 않는 경우 계약 만료일 이후 한달 씩 자동 연장됩니다.(단, 약관 변경 및 상품가격 변경 등 조건 변경 시 변경된 조건을 적용한다.)
③ "서비스" 이용계약의 내용을 변경하고자 할 때에는, "회사"와 "가맹점" 간 합의를 거친 후 서면으로 약정할 것이 요구된다. 다만, 계약 내용의 경미한 사항의 변경은 서면 합의만으로도 가능하다.
④ "회사"와 "가맹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 또는 변경하기로 합의한 경우, "가맹점"은 이에 관한 내용이 가맹계약에 반영되도록 하여야 한다. "가맹점"이 위 "서비스" 이용계약에 따른 내용을 거부하거나, 가맹계약에 "서비스" 이용계약에 관한사항이 누락되는 등의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손해를 입을 경우, "가맹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이를 배상하기로 한다.
⑤ "회사"는 다음 각 항목에 해당하는 "서비스" 이용신청에 대해서는 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하거나 추후에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1.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2. 이미 가입된 "가맹점"과 정보가 동일한 경우
3. 이전에 "회사"로부터 강제로 "서비스" 이용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4.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거나, 신청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이 있는 경우
5. "회사"의 장비를 사용할 수 없거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이용 승낙을 유보할 수 있다.
6. 기타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5조 (가맹점의 정보변경)

① "가맹점"은 "서비스" 이용신청 시 작성한 사항이 변경되면 "회사"에게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한다.
② 제1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는다.

제6조 (서비스 등의 공급 및 개시)

① 회사는 가맹점과 서비스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가맹점의 이용 신청을 승낙한 시점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②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할 경우 가맹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제7조 (서비스의 제공)

①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본 조 1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③ 회사는 회사의 업무상이나 기술상(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장애,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히 필요한 경우)의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가맹점에게 정한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본 조 제3항에 따른 서비스 제공 중단으로 발생한 가맹점의 손해에 대해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⑤ 회사는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 시간은 서비스 제공 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8조 (서비스의 중단 및 변경)

①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며 해당 사유가 해소되면 다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의 안정적인 제공 및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 제공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진행이 필요한 경우
2. 가맹점이 회사의 영업활동을 방해하는 경우
3.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 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4.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5.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④ 본 조 3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 회사가 정한 방법으로 가맹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운영장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장애, 시스템다운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⑤ 본 조 3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으로 회사가 정한 방법으로 가맹점에게 통지한 후 가맹점의 동의를 얻고자 일정기간 동안 동의 독려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가맹점이 기간 내 통지에 대해 의사 표현이 없을 경우 회사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는 서비스 제공이 중단 및 변경으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9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가맹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우편물 등의 방법으로 가맹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 가맹점은 관련 법에 따른 거래 관련 정보 및 고객 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전자우편, 우편물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마케팅 목적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할 경우 가맹점의 사전 동의를 받은 후 전송해야 합니다. 단,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거래관련 정보 및 가맹점의 문의, 서비스 운영에 대한 회신에 있어서는 제외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우편물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가맹점은 수신거부를 회사에 할 수 있습니다.
④ 가맹점을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시물 또는 기타 정보를 변경, 수정,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
⑤ 가맹점이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교신 또는 거래를 하는 것은 전적으로 가맹점과 광고주 간의 문제입니다. 이에 가맹점과 광고주 간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는 가맹점과 광고주가 직접 해결해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0조 (게시물 또는 내용물의 관리)

① 이용자는 회사가 서비스를 통해 가맹점에게 제공하는 각종 자료 및 서비스 등에 일체의 내용을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외부에 유출할 수 없으며, 임의로 수정 편집 가공할 수 없습니다.
② 회사는 게시물 또는 서비스 내의 모든 내용물에 대한 관리 세부 절차는 관련 법이 규정한 범위 및 회시가 정한 서비스 규정에 따라 각종 게시물을 등록하거나 삭제하여야 합니다.

제11조 (요금의 종류 및 산정)

① 가맹점이 “뷰딩” 서비스 이용대가로 납입해야 할 요금 등의 종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서비스 가격(VAT 별도)
CRM 서비스 사용료 1개월 30,000원/월
부가서비스 단문 SMS 20원/1건
장문 LMS 60원/1건
이미지 MMS 160원/1건
알림톡 20원/1건


제12조 (요금 할인 및 위약금)

① “뷰딩” 서비스를 장기로 이용하는 가맹점에 대하여 요금 할인은 아래와 같습니다.

약정기간 3개월 1년
뷰티 사용료 가격 24,000원/월(VAT별도) 15,000원/월(VAT별도)
1. 가맹점은 약정기간 이내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경우 할인된 요금을 할인반환금으로 지급하여야 합니다.
* 할인반환금 = 가입비(1년 이내 해지 시 적용)+ 데이터이전 비용(1년 이내 해지 시 적용) + 사용개월수 x (서비스 사용료 가격 - 약정기간 가격)
* 가입비는 가입 시 면제를 받았을 경우에만 적용이 됩니다.
* 데이터 이전 비용의 유예는 가입시점에 데이터이전 작업이 발생을 했을 경우에만 적용이 됩니다.
* 가입 이후 데이터 이전 작업이 있을 경우 별도의 비용이 발생 됩니다.
2. 할인반환금은 이용계약 자동연장 시 지급하지 않아도 됩니다.

제13조 (요금 청구 및 납입)

① 회사는 요금청구 내역을 뷰딩 서비스상에 고지를 합니다.
② 뷰딩 이용 요금은 카드결제 또는 계좌이체 가능합니다. 카드는 할부개월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③ 이용계약 기간 중 이용료가 변경되더라도 현재 진행 중인 계약기간에 대해서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소급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14조 (씨앗)

① 씨앗의 구입은 다음을 통하여 할 수 있습니다.
1. 신용카드 결제(국내)
2. 무통장입금
② "가맹점"이 구입한 씨앗의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회사"는 다음의 규정에 따라 "가맹점"에게 환불합니다.
1. "가맹점"은 씨앗을 구입한 날로 3일 이내에 "회사"에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구입한 날로부터 3일 이내라도 "가맹점"이 씨앗의 일부를 사용한 경우 잔액에 대해 "회사"에 환불 요청 을 할 수 없습니다.
2. 구입한 날로부터 3년이 경과된 씨앗은 사용하지 않은 경우에도 환불 요청을 할 수 없습니다.
③ 씨앗은 "서비스" 내 에서만 사용할 수 있고 대여나 양도의 대상이 되지 않습니다.
④ 구입한 씨앗은 구입일로부터 3년간 보존되며 3년이 경과한 후에는 소멸됩니다.

제15조 (계약 해지 및 환불)

① 가맹점은 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 가맹점 본인이 직접 회사가 정한 별도의 이용방법으로 회사에 해지신청을 해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제 및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거나 허위서류를 작성하여 계약을 맺은 경우
2. 개통 전/후 심의 중 기재내용이 사실과 다를 경우
3. 이용정지 후 정지사유를 1월 이내 해소하지 않은 경우
4. 서비스 운용에 심각한 장애를 초래하거나 서비스 운용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5. 회사의 사전 서면 승인 없이 제3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6. 서비스 개통 전/후에 고객의 실명확인이 불가능한 경우
7. 다른 가맹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경우
8. 뷰딩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9. 회사가 가맹점 자격을 제한·정지한 이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③ 가맹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가맹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가맹점의 데이터 및 뷰딩에 입력한 모든 데이터 일체는 삭제됩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사용 중 접속 이력이 6개월 이상 없는 가맹점에 대해서 회사가 정한 방식으로 사전 통보 후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서비스 사용 중 1개월 이상 요금을 미납하는 가맹점에 대해서 회사가 정한 방식으로 사전 통보 후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는 가맹점이 규정한 가맹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제 27조), 사전 통보 없이 즉시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⑦ 회사의 통보 이후 가맹점은 30일 이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소명이나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⑧ 가맹점은 ①항을 통한 해지 요청을 하지 않아 발생하는 기간의 불이익은 가맹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⑨ 본 조 4항, 5항, 6항에 의해 계약 해지 시 뷰딩 상에 입력한 모든 정보는 삭제됩니다.
⑩ 가맹점의 신청 또는 동의에 따라 월 정기결제 중인 서비스의 경우, 서비스로 제공되는 무료문자 및 적립금을 일부 사용하였을 경우 계약해지가 제한됩니다.
⑪ ㈜바투의 서비스 중 “뷰딩“은 가맹점의 환불 요청에 대해 상세 확인 후 대금 환급, 청약 철회, 거래에 대한 취소 등의 업무를 진행합니다.
⑫ 가맹점이 뷰딩에 대해 구매 혹은 결제를 시작한 후 해지 혹은 환급 요청이 있을 경우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전액 환불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1. 가맹점의 귀책 사유(별도의 서비스 해지 신청 또는 거래 중지 신청을 하지 않은 경우)로 인해 결제가 이루어진 경우
2. 가맹점가 구매한 공비서 이용권에 대해 해당 이용권의 잔여 사용기한이 7일 이하인 경우
3. 가맹점가 공비서와의 이용권 결제 후 부가세 신고 등의 세무신고가 이미 접수되어 완료된 경우
4. 가맹점가 보유한 이용권에 대해 모든 이용기한이 만료되었을 경우
5. 가맹점가 거래 후 공비서를 이용하였음에도 미사용을 사유로 환불 요청을 할 경우
⑬ 가맹점의 귀책 사유(별도의 서비스 해지 신청 또는 거래 중지 신청을 하지 않은 경우)로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6조 (이용의 정지)

① 회사는 가맹점이 1개월간의 요금이 체납될 경우 서비스 사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 "가맹점"은 "서비스"를 이용 중 사유에 따라 일시정지가 가능하며, 일시정지가 필요한 경우 사전에 미리 "회사"에 정지 사유와 기간을 고지하고 일시정지 신청서를 작성하여 신청하여야 한다. 일시정지의 처리는 "회사"의 일시정지 승낙시점을 기준으로 적용된다. "회사"에 일시정지를 요청하지 않아 발생하는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 또는 보상하지 않는다.
③ "가맹점"의 불가피한 사유("가맹점"의 내부인테리어 또는 매장의 사유 등)로 인해 "서비스" 정지를 요청 할 경우, 일시정지는 1년에 최대 90일까지 가능하며, 정지한 날짜만큼 "서비스" 종료일은 연장된다.
④ 회사는 이용정지의 사유가 해소된 때에는 즉시 이용정지를 해제합니다.
⑤ 이용정지 기간 동안에는 가맹점의 계정은 비활성화 됩니다. ⑥ "가맹점"은 정지를 요청하는 시점을 기준으로 30일 이전에 "가맹점"에 가입된 고객들에게 포인트 또는 스탬프와 혜택 등의 변동, 불이익, 이용중지 등의 내용을 필수로 고지해야 하며, 이를 이행하지 않아 발생하는 책임 및 손해배상은 "가맹점"에서 자신의 비용으로 책임 및 배상하여야 한다.

제17조 (개인정보보호)

① 회사는 가맹점의 정보수집 시 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②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및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가맹점의 등록정보를 포함한 가맹점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③ “서비스”는 새로운 목적으로 가맹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경우 가맹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 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가맹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④ 가맹점는 언제든지 “서비스”는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서비스”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가맹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서비스”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⑤ “서비스”는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⑥ “서비스”는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가맹점의 동의 거절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합니다.
⑦ 가맹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계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보호정책”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제18조 (가맹점에 대한 통지)

① 회사는 가맹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별도의 규정이 없는 한 가맹점이 제공한 연락처, 전자우편주소, 뷰딩 로그인 시 팝업창 및 공지등록 등의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뷰딩의 공지사항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가맹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③ 가맹점은 회사에 제공한 연락 방법에 대한 정보를 최신으로 유지하여야 하며 회사의 통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제19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뷰딩 가맹점이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가맹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습득한 가맹점 정보를 동의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관계법령(“정보통신망법” 및 “개인정보보호법” 등)에 의한 요청이 있을 경우에는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해 처리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관계법령(“정보통신망법” 및 “개인정보보호법” 등)을 준수하며, 서비스를 운영 관리합니다.
⑤ 회사는 서비스 제공 및 운영을 위해 자동으로 수집된 정보 및 비식별화 처리된 가맹점의 정보를 이용하여 통계작성 등의 용도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가맹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가맹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본 약관 내 가맹점에게 정한 방법으로 가맹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제20조 (가맹점의 의무)

① "가맹점"은 고객에게 포인트 또는 쿠폰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가입을 유도하고, 고객이 적립한 포인트 또는 쿠폰을 이용하여 "회사"와 사전 협의한 바에 따라 "가맹점" 내 상품 등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한다. 포인트 또는 쿠폰의 제공에 따른 비용은 "가맹점"이 전액 부담하며, "회사"는 "서비스" 제공 및 관리를 지원하는 역할만을 담당한다.
② "가맹점"은 "서비스" 이용계약에 따른 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회사"의 정보처리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된다.
③ "가맹점"은 발신번호의 변작 방지를 위해 발신번호를 사전등록한 후 "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한다.
④ 가맹점은 다음 행위를 해서는 아니 되며,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했을 경우는 사전 동의 없이 계약해지 또는 서비스 중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뷰딩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회사의 서비스 제공목적 외의 용도로 서비스 이용 및 제3자에게 임의로 해당서비스를 임대하는 행위.
8. 회사의 서비스 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유통, 조장하거나 상업적으로 이용.
9. 다른 가맹점의 개인 정보를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10.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가할 목적으로 허위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11. 재물을 걸고 도박하거나 사행행위 및 윤락행위를 알선하거나 음행을 매개하는 내용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12. 회사의 직원이나 운영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13.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이메일로 발송하는 행위
14. 스토킹 등 다른 회원을 괴롭히는 행위
15.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위반한 메시지(스팸성 메시지)를 전송하는 행위
16. 뷰딩 서비스 상의 모든 정보를 크롤링(crawling), 스크래핑(scraping), 캐싱(caching) 또는 액세스하거나 다른 웹사이트 또는 다른 미디어에 미러링하는 행위 또는 그러한 모든 시도는 금지됩니다.
17.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⑤ 가맹점은 제4조에서 지정한 사업장 이외에 제3의 사업장에서 회원의 계정을 통해 뷰딩을 이용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본 사항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별도의 통지 없이 이용 해제 및 해지를 할 수 있으며, 회원의 가입일로부터 동일한 사용기간에 따른 요금이 사업장 별로 별도 부가됩니다.
⑥ 가맹점은 관계 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⑦ 가맹점은 등록정보에 대한 변경사항이 발생할 경우 즉시 갱신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공한 등록정보 및 갱신한 정보가 부정확할 경우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중지 또는 제한을 할 수 있고 이로 인해 발생되는 제반 문제의 책임은 이용고객에게 있습니다.
⑧ 가맹점은 회사가 공식적으로 인정한 경우를 제외하고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 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광고를 통한 수익,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소프트웨어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영업 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 지지 않으며, 회원은 이와 같은 행위와 관련하여 회사에 대하여 손해 배상의 의무를 집니다.
⑨ 이용자의 부정한 행위와 관련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이용자는 일체의 손해배상 의무를 부담합니다.

제21조 (가맹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15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가맹점에게 있습니다.
② 가맹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제공하여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사는 가맹점의 계정을 통해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할 경우가 있는 경우, 해당 계정(ID, 비밀번호)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④ 가맹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⑤ 본 조3 항의 경우 해당 가맹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를 따르지 않고 가맹점 계정 관리에 대해 관리 소홀, 부정 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가맹점에게 있으며,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이상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22조 (방문서비스 및 유지보수)

① "가맹점"이 서비스의 이용 방법에 관하여 질의하거나 문제해결을 요구할 경우, "회사"는 비대면 응대로 처리 할 수 있으며, 각 "가맹점" 담당자가 방문하여 응대 할 수 있다.
② "회사"는 "가맹점"이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서비스"에 장애가 발생할 경우 최선을 다하여 이를 보수하기로 한다.
③ "가맹점"은 "서비스" 이용에 관한 장애가 발생할 경우, 즉시 "회사"에게 해당 사실을 알리고 장애 접수를 하여야 한다. "가맹점"이 장애 접수를 지체함에 따라 "회사" 또는 제3자가 입는 손해는 "가맹점"의 비용으로 배상하기로 한다.

제23조 (문자 메시지 발신번호 변작 관련)

① 전기통신사업법 제84조2(전화번호의 거짓표시 금지 및 이용자 보호)에 따라 정당한 사유 없이 가맹점의 임의로 매장 또는 가맹점의 번호를 다른 번호로 변경하여 문자 메시지를 발송할 수 없습니다.
② 회사는 가맹점의 발신번호가 변작된 문자메시지를 인지하거나 미래부 또는 한국인터넷진흥원의 요청이 있는 경우 발신번호 변작 여부에 대한 확인을 거쳐 문자 메시지를 발송한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제24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뷰딩에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가맹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회사는 약정에 따라 가맹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가맹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25조 (손해배상)

① 가맹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본 약관을 위반한 가맹점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② 가맹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가맹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 제기를 받는 경우 가맹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 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 가맹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가맹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그러한 손해가 회사의 고의나 중과실에 의해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회사에 책임을 부담하며, 그 책임의 범위는 통상 손해에 한합니다.

제26조 (면책사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가맹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하여는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가맹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도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가맹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및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는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가맹점 상호간 또는 가맹점과 제3자 상호간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⑥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 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7조 (재판권 및 준거법)

① 회사와 가맹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가맹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가맹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회사와 가맹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③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가맹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가맹점은 분쟁의 해결을 위하여 성실히 협의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23년 5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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